F1::
win = 0 ; 승리 횟수 저장변수
lose = 0 ; 패배 횟수 저장변수
draw = 0 ; 무승부 횟수 저장변수
Loop 3
{ ; 블록{ }을 이용해서 작업 내용을 지정합니다.
InputBox, User1, 가위바위보 게임, 어떤 손을 내실 건가요?`n(가위/바위/보) `n게임을 끝내실려면 "그만"을 입력하세요., , 300, 200, , , , ,가위
Random, User2, 1, 3
if User1 = 가위
{
if User2 = 1
{
draw := draw + 1
MsgBox 비겼습니다.
}
else if User2 = 2
{
MsgBox 졌습니다.
lose := lose + 1
}
else if User2 = 3
{
MsgBox 이겼습니다.
win := win + 1
}
}
else if User1 = 바위
{
if User2 = 2
{
MsgBox 비겼습니다.
draw := draw + 1
}
else if User2 = 3
{
MsgBox 졌습니다.
lose := lose + 1
}
else if User2 = 1
{
MsgBox 이겼습니다.
win := win + 1
}
}
else if User1 = 보
{
if User2 = 3
{
MsgBox 비겼습니다.
draw := draw + 1
}
else if User2 = 1
{
MsgBox 졌습니다.
lose := lose + 1
}
else if User2 = 2
{
MsgBox 이겼습니다.
win := win + 1
}
}
else if User1 = 그만 ;"그만" 을 입력하면 Break를 실행하여 루프를 중지 시킵니다.
Break
else
MsgBox 잘못 입력 하셨습니다.
}
MsgBox 당신의 전적은 `n%Win% 승, %lose% 패, %draw% 무 입니다.
f2::
exitapp
댓글 없음:
댓글 쓰기